자주묻는질문 2017-09-17T19:49:10+00:00

전혀 제거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 들어간 실은 마치 건물의 철골처럼 섬유화를 일으켜서 얼굴이 쳐지지 않도록 지지하는 프레임 역할을 하므로 만일 추가로 더욱 실을 넣고 싶으신 분은 추가로 실을 넣기만 하면 더욱 강한 섬유화를 일으켜 얼굴을 작아지면서 올라가도록 리프팅을 하여 줍니다. 실은 한족 얼굴당 최고 30여줄 정도까지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반드시 한국의 식약청(KFDA)에서 정식으로 허가난 실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술 받으실 때에는 반드시 허가가 된 실임을 확인하고 시술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분은 광대가 커진 줄 알고 걱정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광대가 커져 보이는 이유는 단 한 가지, 광대주위로 실이 10줄 정도 지나가면서 실핏줄이 터지면서 부어 보일 수는 있지만 대부분 별로 붓지 않습니다. 붓기가 있어서 커져 보이는 경우라 할지라도 약 열흘 정도 후면 붓기는 가라앉게 됩니다.

저희 병원에서 시술 하신 분 10명중 7명은 다음날부터 직장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시술 도중 실 핏줄이 터지게 되는 경우 약간 부을 수는 있지만 풍부한 경험이 있는 시술인 경우는 시술 후라도 거의 붓기가 없을 정도로 끝나게 됩니다.

시술 직후 사진이기 때문에 실이 들어간 얼굴부위가 약간은 부어 보일 수는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올려주는 리프팅 정도는 다를 수 있으며 직업이나 성격에 따라 맞춤형 리프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많은 경우에 있어서 무난한 정도의 리프팅을 원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얼굴 안의 존재하는 실이 X-ray에 비쳐지는 경우는 없습니다.

붓기가 많고 적고는 시술경험에 많이 좌지우지 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가능하면 시술 당일 날 감쪽같을 정도로 완벽한 시술을 향해 도전하고 있는 실 리프트 전문병원입니다. 시술 당일부터 세안이 가능하며 다음날부터는 샴푸나 염색 등도 가능합니다. 시술 받은 후 10명중 7명은 다음날부터 직장생활도 가능합니다.

저희 병원의 시술은 수면마취나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마취이기 때문에 식사 여부 등의 하등의 관계가 없으며 시술시간도 짧아서 약 30분 정도면 완성되며 특히 지방에서나 해외에서 어렵게 방문하신 경우 불편함을 덜어드리기 위하여 당일도 가능하면 시술까지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보톡스의 원리는 보툴리늄 균이 일정기간 동안만 근육을 마비시켜주는 작용과 약간의 부종(붓기)를 유발시켜서 잔주름을 해소하는 것이 그 원리입니다. 만일 보톡스가 이마나 눈꼬리부위에 과도하게 작용되면 1~2개월 동안은 눈 뜨는 것과 웃을 때 등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경우가 간혹 발생합니다만, 이 기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그 효과는 소실되므로 결국은 전혀 문제가 없게 됩니다. 그러나 보톡스를 사용하여 두꺼운 턱 근육을 얇게 하여줄 때는 하등의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그 원리가 근육을 마비시키는 것이 원리가 아니라 근육을 비교적 안 쓰도록 유도하여 저절로 저작근육을 얇아지게 하는 원리이기 때문에 절대로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시술의 특징은 전혀 칼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당일 시술 후 저녁부터는 얼굴 세안이 가능합니다. 단지 국소마취 만으로 시술 받으면서 의사와 대화가 가능하며 보호자들도 시술 장면을 같이 보실 수 있습니다. 10명 중 7~8명은 주위 가족들조차 당일 시술한 것을 눈치 못 챌 정도로 붓기나 멍이 거의 없습니다. 시술한 다음날부터 직장 등 일상 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원래 프레임 리프트의 모체는 컨투어 리프트입니다. 컨투어 리프트는 우리나라에 2007년에야 식약청의 허가를 받아 국내에 소개되었지만 이미 미국과 유럽에서는 2005년도부터 그 열풍이 불기 시작하여 식을 줄 모르고 있는 검증된 성형 리프트입니다. 현재 구글과 야후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컨투어 리프트는 웬만한 미국성형외과에서는 쉽게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한 컨투러 리프트를 더욱 업그레이드 시켜 시술한 것이 프레임 리프트이므로 검증은 이미 끝난 전 세계적인 리프트 방식입니다.

실을 제거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절개를 거의 하지 않고 실만 꺼낼 수 있는 기술은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볼 때 특별히 실을 제거할 이유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들어간 실은 반드시 섬유화를 일으켜서 건물의 프레임처럼 탄력 있는 얼굴을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실을 제거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목의 주름의 경우에는 따로 목 주름의 리프팅을 하지 않아도 실이 양쪽 볼 밑까지 내려와서 리프팅을 시키므로 결국 목의 주름까지 효과를 보게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목 주름을 위한 리프팅비용을 따로 받지 않습니다.

이마의 리프팅은 장기적으로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진 얼굴의 경우처럼 시술 직후 드라마틱한 효과를 바로 나타내지 않지만 장기적으로 섬유화를 일으켜 탄력을 주며 이마주름을 개선시켜 드립니다.

어떤 분들은 실이 몸 안에 들어가서 부작용을 일으킬까봐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 데 이 실의 재질은 폴리프로필렌으로서 이미 전 세계인구 100만 명 정도가 이 실을 얼굴 안에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특별한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 실은 몸 안에서 섬유화를 일으키면서 존재하다가 약 12년 정도 세월이 지나면 몸 안에서 가수분해되어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나 다른 기존의 실은 약1달 정도 후 몸 안에서 녹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녹지 않는 실이라고 편의 상 분류를 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얼굴은 처짐과 패임 두 가지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콜라겐이 줄면서 중력에 의해 얼굴이 쳐지는 현상과 지방이 줄면서 생기는 패임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런 경우에는 먼저 리프팅을 하실 것을 권합니다. 만일 지방이식을 먼저 하게 되면 자칫 얼굴이 커져 보이거나 처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먼저 프레임 리프트를 하신 후 2~3개월 후에 지방이식을 적은 양을 해주면 얼굴이 작고 효과적으로 갸름해질 수 있습니다.

미라클 네트워크에서는 4년 전부터 프레임 리프트를 시행해왔습니다. 지금까지의 시술 후 방문한 환자의 경우를 보면, 확실하게 피부의 톤이 강해져 있음을 확연히 볼 수 있습니다. 피부 속에 들어간 실의 콕 부분이 지속적으로 피부 진피층을 자극함으로써 콜라겐 생성을 평생 동안 하여줌으로 피부의 톤이 계속 유지될 수 있도록 합니다.

기존의 실로 시술하는 리프트는 고정점이 확실하지 않은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고정점이란, 마치 액자를 거는 못의 역할과 같은 것입니다. 못이 확실히 중력을 이겨주면 액자가 떨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듯이 고정점이 확실한 프레임 리프트의 경우 고정점은 매우 강력합니다. 더욱이 실의 기능이 확실한 허가 받은 실을 사용해야 하며, 얼굴에 넣는 실의 개수 역시 리프팅의 강도와 지속기간에 막대한 영향을 끼칩니다.

시술 후 2~3일 정도는 90% 이상의 환자에서 느낌이 다 사라지고 이물감이 느껴지지 않지만 느껴지는 10%의 경우 역시 길어도 한 달 정도는 이물감이나 실의 느낌이 사라지게 됩니다.

현재 미라클 네트워크에서 시술하는 리프트는 컨투어 리프트를 업그레이드 시킨 시술로서 그 원리는 같지만 시술방법은 더욱 개선된 방법입니다. 원래 컨투어 리프트는 1 cm 정도 절개를 한 후에 실을 넣는 방법으로 절개와 봉합하기가 필수인 시술입니다. 그러나 미라클 네트워크의 우정호 원장은 2005년부터 단 1mm 도 절개하지 않고 봉합 할 필요 없는 업그레이드 된 방법을 개발 시술하여 국내 및 국제 특허출원을 신청한 NEW CONTOUR LIFT입니다. 이 시술을 국내 및 선진국(일본, 프랑스 등)의사들에게 공개강좌를 연이어 실시하고 있으며 그 리프팅 효과는 칼로 절개하는 외과적 수술방법 못지 않은 것으로 증명되고 있습니다.

실로 리프팅하는 성형은 역사가 8년 정도 됩니다. 그 동안 실로 주름 제거하는 여러 가지의 성형이 나왔으며 처음 1세대의 실 리프팅은 압토스입니다. 현재 저희 병원에서 시술하는 실 성형은 한 4세대 정도 되는 진보적인 시술입니다. 의료기술은 매우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으며 이제는 1년만 그 지식을 습득하지 않아도 구 세대의 의료기술이 되고 맙니다. 옛 세대의 실 성형을 무조건 맹신하는 것도, 무조건 배척하는 태도도 좋지 않습니다. 이제는 오히려 외과적 수술보다도 더욱 드라마틱하고 지속기간도 긴 프레임 리프트를 자신 있게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기존의 절개 시술에 비하여 다른 점은 실이 얼굴 안에 들어가서 프레임역할을 할 수 있으므로 반 평생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시술 직후에는 실의 돌기의 힘으로 리프팅을 시키지만 충분한 실의 개수가 들어 갈 경우 쳐지지 않고 계속적으로 섬유화를 유도하여 약6~18개월 후에는 반 영구적인 섬유화 작용을 일으키게 되는데 이 섬유화는 더욱 탄력 있는 리프팅 효과를 나타낸다고 이미 입증된 바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충분한 실이 제대로 리프팅 작용을 하게 되면 반영구적인 섬유화 작용을 나타낼 수 있는 것입니다. 나이가 들어서 많이 처질 수 있는 얼굴 조직은 상대적으로 덜 쳐지게 되는 예방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히려 그 실이 녹는 실이라면 그 효과는 오래가지 못하게 됩니다. 실은 이미 까다로운 식약청의 허가를 받은 실로서 재질은 폴리프로필렌인데 이 실은 절대로 인체조직과 반응을 하지 않아서 평생 동안 인체 내에서 안전하게 있게 됩니다. 만일 인체와 반응을 하는 실이라면 그 실은 반드시 문제가 있을 수 있겠지만 지금까지 나온 압토스 실과 컨투어 리프트 실은 인체와 절대로 반응을 하지 않으므로 100% 안전한 재질입니다. 녹는 실과 달리 컨투어 리프트(프레임 리프트)의 경우는 그 실이 얼굴을 올려주는 리프팅효과와 진피층을 평생 자극하여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면에서 그 효과가 평생을 지속하게 됩니다

한마디로 프레임 리프트의 효과기간의 목표는 1~2년이 아니라 반평생 그 효과가 지속되는 것이 목표입니다.지금까지의 실로 올리는 리프트방식의 숙제는 고정점(FIXATION POINT)의 확보였습니다. 고정점은 마치 옷걸이의 못과 옷걸이가 고정되어 있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만일 이 옷걸이의 고정점이 확실한 힘을 받쳐주지 못하면 쉽게 밑으로 떨어져 버리게 됩니다. 컨투어 리프트(프레임 리프트)는 이러한 점에서 고정점의 완벽한 확보에 성공한 리프트입니다. 그러므로 당연히 그 효과는 오래 갈 수밖에 없습니다. 더욱이 녹지 않는 실이 평생 10줄 가까이 들어감으로써 확실한 효과를 반평생 지속시킬 수 있도록 완벽을 기하였습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프레임 리프트에 한국 식약청(KFDA)의 허가가 난 정품 프로필렌 실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시술하기 전 정품임을 확인하여 드립니다.





--